본문 바로가기
일상

코스트코 과일 환불기간 환불 영수증 상한 과일 환불 후기

by 모스타르 2022. 7. 21.

 

 

안녕하세요 모스타르입니다

코스트코 자주 방문하시나요?

저는 코스트코 회원이 아니라서 코스트코 카드는 없지만

가끔씩 들어오는 코스트코 상품권이 있어서 사용하러 코스트코에 방문하는데요

 

매번 코스트코 갈때마다 사오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과일인 것 같아요

바나나는 저렴하지만 크고 달아서 자주 사오는 품목이고요

수박도 그렇고 오렌지와 체리등 과일은 늘 실패가 없더라고요~

그런데 지난 딸기시즌때는 사온 딸기 상태가 영 별로더라고요

 

 

 

 

딸기 1박스 (1KG) 9,390원으로 구매한 제품입니다

회원권은 없어서 상품권으로 결제 후 잔액은 현금으로 받았어요

결론은 코스트코 회원이 아니라도 환불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번호를 입력했다면 기억하는게 좋아요 물어보시더라고요)

회원번호가 꼭 있어야 하므로 영수증이 없으면 회원이 아닐 경우 환불이 불가할 수 있지만

코스트코 회원일 경우 영수증 없어도 가능한 것 같더라고요

(고객센터 조회가 가능한 듯 했어요!!)

 

 

 

 

 

딸기를 사온 다음날 아침 아들 주려고 딸기 박스에 비닐을 제거했는데

아니 이게 왠일입니까?ㅎㅎㅎ

냉장고에 당연히 넣어두었고 포장 그대로 넣어뒀는데 상태가 많이 안 좋더라고요

뭐, 생물이다보니 조금 그럴수도 있겠다 싶어 위에 괜찮은 딸기만 꺼내서 먹자 싶었는데

밑에 깔린 딸기는 완전 더 엉망이더라고요

그래서 얼핏 코스트코 과일 환불에 대한 포스팅을 본 게 생각나서 폭풍검색

알고보니 코스트코는 과일 뿐만 아니라 모든 제품에 대해서 환불 정책이 잘 되어 있더라고요

 

그래도 헛걸음 할 수 있으니 매장에 전화부터 해보았어요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딸기의 상태와 구입날짜등 자세히 이야기 했더니 접수 신청을 해주셨어요

그날은 일정이 있어서 바로 못 간다고 했더니 동영상 촬영과 사진 촬영을 해놓으라고 하시길래 알겠다고 하고

일주일 뒤에 방문했어요

딸기는 처분하라고 하셨는데 혹시 몰라 저는 딸기 냉동실에 보관해두었어요

 

 

 

 

 

아침 일찍부터 코스트코를 찾았는데요

10시전인데 이미 꽤 긴줄이 서 있더라고요

알고보니 포켓몬 빵을 사기 위한 줄이였어요

다행히 저는 그 줄을 서지 않고 안으로 입장해서 바로 고객센터로 들어갈 수 있었답니다

 

 

 

 

코스트코 휴무일

매점마다 휴무일은 다르지만

새해 (1월 1일), 설날 당일, 추석 당일은 휴무더라고요

 

 

 

 

< 코스트코 환불 규정 >

매장에서 구매한 경우 : 코스트코 매장에서만 환불 가능 (가까운 매장 방문)

코스트코 환불기간 : 제품 이상시 바로 고객센터로 환불접수부터!

고객센터에 반품 접수 : 고객센터 (1899-9900)

고객센터 안내시간 : 오전 9시 ~ 오후 9시까지

 

<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환불/반품 가능여부 >

반풀/환불 하고자 하는 상품의 주문번호를 확인하시고 가까운 매장의 회원데스크에서 가능합니다

맞교환은 안되고요 상품 환불만 가능, 상품을 반품 후 새로 주문을 해야한답니다

 

실물이 있어야만 환불이 가능한줄 알았는데 사전 접수를 한 상태이고

사진과 동영상을 보여줬더니 환불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현금으로 바로 돌려받고 바로 집으로 갑니다

이제까지는 과일이 조금 안 좋아도 그냥 먹곤했는데

너무 심할 경우는 환불해서 다시 사먹는 것도 좋네요~~

환불하러 가는 거 진짜 귀찮은데 다음에는 제품 하자 없기를 바래봅니다

 

 

 

 

 

 

댓글